(주)사람인은 청소년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에 근거하여 아래와 같이 청소년 보호 정책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1. 비긴즈의 청소년 보호정책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기업 윤리강령
회사는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는 책임있는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 보호정책을 서비스 기획·개발 단계에서부터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기업 윤리강령 및 지침을 제정하고 이에 따라 관련 내부규정을 수립함으로써 밝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인터넷 이용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청소년 보호를 위한 게시물 관리규정의 제정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게시물 관리규정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 제17조를 통해 제정하여 이에 따라 게시물 및 댓글(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관리규정에는 부적합 게시물의 정의와 구체적인 예시, 이에 대한 회사의 조치 내용을 기재하여 이용에 참고하기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회사는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전한 성장을 저해할 수 있는 건전성 저해, 불법 정보, 비윤리적 게시물 등에 대해 엄격히 제재하고 있습니다.
3.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 제한 및 관리 조치
회사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서비스 이용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불법적이거나 불건전한 키워드 등은 금칙어로 설정하여 이용 및 노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유해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
4.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회사는 청소년 보호 담당자 및 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 기준, 유해정보 발견시 대처 방법 및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 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이와 연계하여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에서 정기/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5. 전체 이용자들의 인식 제고를 통한 청소년 보호
회사는 서비스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불건전한 행위를 할 경우 이용제한 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음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신종 유해정보가 발생했을 경우 이용자의 요청을 통하여 즉각적으로 유해 정보를 차단하여 청소년 및 전체 이용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6.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 처리
회사는 유해 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여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처리가 곤란할 경우 하단의 청소년 피해 관련 상담기관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안전 Dream : 117
•
청소년 전화 헬프콜 : 1388
•
청소년 상담복지 개발원 : 051-662-3000
•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위원회 : 02-2075-8656
7.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청소년 보호 담당자를 지정하여 청소년 유해 정보의 차단 및 관리, 청소년 유해 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 정책을 수립하는 등 건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성명 : 윤국섭
•
메일 : help@saramin.co.kr
•
소속 : 전략기획부문
청소년 보호 담당자
•
성명 : 노수현
•
메일 : help@begins.co.kr
•
소속 : 플랫폼전략부문 비즈서비스운영팀
8. 청소년 보호 정책 및 일반 문의
회사는 청소년 보호 정책 관련 문의 및 일반 이용문의를 접수할 수 있는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후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청소년 보호 정책 변경에 관한 사항
청소년 보호 정책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