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즈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사람인(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비긴즈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애플리케이션”이라 하며,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총칭하여 “사이트 등”이라 합니다)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비긴즈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 및 관리하는 서비스 플랫폼(웹, 모바일 웹∙앱 포함, 이하 “서비스”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위치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다른 회원을 추천,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 전반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본인 인증 후 계정을 생성하고 가입 승인을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자(회원 가입 후 비긴즈 서비스 약관 및 위치 정보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지 않은 자 포함)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추천인”이라 함은 회원의 실제 지인으로써 회원을 보증하고 회원에 대해 설명하는 추천사를 작성해주는 자를 말합니다.
6.
“콘텐츠”이라 함은 회사가 제작한 게시물 또는 회원이 업로드 및 게시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음성, 이미지, 텍스트, 대화방 등 일체를 말합니다.
7.
“가입 승인”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인의 소개 및 프로필 정보를 기입하고 사진을 업로드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도넛을 결제 수단으로 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9.
“도넛”이라 함은 비긴즈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10.
“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본인의 대학, 직장 정보, 관심사, 추천사, 얼굴을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통해 확인받고, 인증된 경우 해당 항목에 대해 프로필 상 인증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인증 항목에 대한 인증 절차 및 제공 서비스는 다음 각 호를 따릅니다. 회원이 허위나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인증한 정보에 대해서 인증 여부만을 제공할 뿐 최종 확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사실 여부에 대한 증명 책임, 어떠한 손해배상책임 또는 기타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본인 인증 :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이름, 성별, 휴대폰 번호가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통신사 본인 인증 서비스를 통해 인증할 수 있습니다.
2.
대학 인증 : 회사는 소속 대학 웹메일을 통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웹메일 인증을 통하여 소속 대학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3.
직장 인증 : 회사는 국민건강보험 API를 통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건강보험 인증을 통해 현재 재직 중인 직장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4.
관심사 인증 : 회원은 프로필을 생성 및 수정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관심사를 등록할 수 있고, 스토리를 통해 관심사에 대한 게시글을 올려 관심사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5.
추천사 인증 : 회원은 추천인에게 추천사 작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추천인은 회원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여 추천사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6.
얼굴 인증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건의 승인 완료 이후 72시간 내 회사가 제공하는 ‘얼굴(face)’ 인증 서비스를 통해 얼굴 인증을 해야 합니다. 모든 회원은 얼굴 인증할 의무가 있으며, 인증하지 않으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1.
회원이 사업자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4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사이트 등의 링크를 통한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전(약관의 변경이 개인회원에게 불리하거나 기업회원의 권리•의무의 중요한 변경의 경우에는 30일전)부터 웹사이트 초기화면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4.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인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회원이 변경 약관 적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5.
개인회원이 제4항에 따라 변경 약관 적용을 거부할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인회원에게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사전 통지 후 해당 개인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및 별도로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법령에 따라 규율됩니다.
2.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에 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위치기반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제6조 개인회원에 대한 고지, 통지 및 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E-mail, SMS, App 내 푸시 알림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E-mail,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제2항 본문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자가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가입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 시(회사의 가입 심사 승인 시)를 기준으로 성립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상태와 이용 기간, 이용 횟수 등에 따라 회사의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시작 페이지에서 본 약관의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본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였으며 적용을 받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의 약관에 대한 부지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를 이유로 면책 또는 본 약관에 반하는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가입 승인, 제한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회원 가입 시 가입 승인을 위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가입 승인 이후에도 회원 프로필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률,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부적절 또는 불건전한 콘텐츠를 감지하기 위하여 법률과 기술이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자동화된 방법, 인적인 방법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의 콘텐츠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전송하거나 공유하는 일체의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모니터링 하거나 검토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3.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 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회원의 권한을 박탈하며 서비스 이용을 전면적으로 거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 절차를 완료해야 하고, 회사는 이 과정에서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방식 혹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등의 본인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자가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보류 또는 가입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나 기술 상의 이유로 서비스 가입 승인이 곤란한 경우
2.
이용 신청자의 연령이 한국 나이 기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
3.
법에서 금지하는 위법 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에 따른 필수 정보를 기재, 등록하지 않은 경우
5.
필수 정보를 기재, 등록한 경우에도 해당 정보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반하는 경우 또는 서비스 이용 취지에 맞지 않는 정보에 해당하는 경우
6.
타인의 정보나 사진을 도용한 경우
7.
프로필 등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8.
프로필에 입력한 대학교 및 대학원의 재학생 및 졸업생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또는 프로필에 입력한 직장에 실제로 재직 중이지 않은 경우
9.
만 나이 기준 19세~49세가 아닌 자
10.
법률혼 또는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자
11.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12.
반사회적 법률행위를 하였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하게 하는 자
13.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1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15.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16.
2013년 시행된 개정 민법에서 도입한 성년후견제도에 따른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 또는 이에 준하는 자
17.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법령을 위반하여 이용 자격을 상실한 경우
18.
기타 회사의 서비스 제공 여건상 이용 승낙이 부득이 곤란하거나 가입 결격 사유에 해당한다고 간주되는 자
6.
회사는 계약 절차 완료 이후 제5항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가입 승인을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 신청한 회원에 대해서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 심사를 진행하며, 서비스 이용은 가입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심사는 회사에서 정한 운영 방침에 따라 이루어지며 관리자 즉, 사람이 직접 하기에 이용 신청 이후 일반적으로 7일 이내(평일 기준)의 심사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 위 기간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심사 통과를 보류하거나 확인을 위한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심사 과정을 통과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심사를 완료하지 못한 회원들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상태의 회원에게 SMS, 이메일 등의 수단으로 심사 통과를 돕기 위한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9.
심사 과정에서 프로필 상의 문제는 없어 심사는 통과하였으나 성별, 지역, 연령에 따라 회사가 정한 성비 또는 기타 기준에 맞지 않아 가입 대기 상태인 신청자들에 한하여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신청자가 작성한 닉네임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닉네임에 대한 사용을 제한하거나, 관리자가 해당 닉네임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2.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4.
작성과정 상의 문제로 인해 제대로 입력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경우

제3장 회사의 서비스 제공

제9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다른 회원을 추천하는 서비스
2.
회원의 프로필 정보 및 이와 관련한 콘텐츠 제공 서비스
3.
위 각 호와 관련된 유료 서비스 일체
4.
위 각 호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일체
2.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외에도 추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을 준수해야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는 연중무휴, 365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정기 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 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6.
회사는 제5항 각 호의 경우 7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사항, 메일 등의 방법으로 사전 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비긴즈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비긴즈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 프로필의 수정 및 보완을 요청하거나 합리적 판단 하에 삭제할 수 있으며 당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부적합한 프로필을 작성한 회원에게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은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공지사항, 메일 등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10.
전항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1.
회사가 제공하는 비긴즈 서비스는 비긴즈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앱 내 푸쉬알림 등을 통하여 프로필 열람 및 매칭(상호 좋아요 혹은 메시지 요청 수락)시 열리는 대화창을 제공하는 범위로 한정됩니다. 비긴즈 내 또는 외에서 이루어지는 회원들간 행위(개인정보의 공유 및 만남 등)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 연락, 만남의 장소와 시간 등은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을 확인하고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SMS, 전화, 푸쉬알림, 카카오톡 알림톡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서비스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2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함에 유의하시고 해당 배너, 링크(LINK) 등 이용하실 것을 권고 드립니다.

제4장 유료 서비스 및 결제

제11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포함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 폐지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하여 도넛을 구매(충전, 본 약관에서 동일)한 후 도넛을 사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 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 금액을 정상 처리할 의무를 가집니다.
3.
사용기한이 별도로 명시된 유료 부가 서비스의 경우는 구매 시 명시한 사용 기한을 따릅니다. 단,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무료 부가서비스의 경우에는 사용기한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2조 도넛의 구매, 이용

1.
“도넛”이란 비긴즈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2.
회원이 도넛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입력한 결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3.
도넛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수단으로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회원은 도넛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환불이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도넛과 관련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 범위, 지급 방식, 사용기간, 구매금액 등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의 제공 등 부정한 방법으로 도넛을 취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회원의 도넛 사용을 제한하거나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회수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자율적 판단에 의해 회원에게 무상으로 도넛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 사용 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환불이나 환급은 불가합니다.
8.
도넛 획득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원은 문제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9.
도넛은 선입선출에 따라 유∙무료 관계없이 획득한 순서로 사용됩니다.
10.
회원이 도넛을 보유한 상태에서 탈퇴하는 경우, 해당 회원이 보유한 도넛은 즉시 소멸되며,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재가입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11.
회원이 도넛을 보유한 상태에서 비활성화, 로그아웃하더라도 도넛의 유효 기한은 연장되지 않습니다.
1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정지되는 경우에는 제한 또는 정지되는 기간 동안 도넛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의 의무 위반이 중대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계정 삭제)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보유한 도넛는 자동으로 소명되며, 복구되거나 이에 대한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13.
회원이 구매한 도넛은 구입한 날로부터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도넛은 소멸되므로 해당 기간 안에 반드시 사용해야 하며, 회사는 소멸된 이후에 도넛에 대한 환급 등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무료 도넛은 지급일 기준 1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 기한 경과 시 소멸됩니다. 단, 지급 시 별도 공지되었던 사용 기한이 있을 시 해당 기간에 따라 소멸됩니다.

제13조 결제 취소 및 환불

1.
회원이 도넛을 구매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구매에 대한 청약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구매한 도넛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유료로 구매하는 재화나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 해 재화나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획득한 도넛 혹은 이벤트 및 기타 보상으로 획득한 도넛 및 이용권은 기본적으로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별도 공지된 환불 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4.
회사는 청약의 철회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가 필요한 경우 회원이 도넛을 구매한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 및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5.
회원의 탈퇴는 탈퇴 전에 이미 서비스에서 이루어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효력에 영향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이미 성립된 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는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6.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탈퇴 전에 이미 서비스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 따라 청약의 철회가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미 결제한 구매금액의 환급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기능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단, 시스템 정기점검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지 못 하는 경우는 제외)
2.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결제가 중복으로 이루어진 경우
3.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별도를 정하는 경우
4.
회원이 구입 후 미사용한 재화를 유료 결제 후 7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8.
환불 및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1.
Android에서 구매 후 48시간 내에는 Google Play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Android에서 구매 후 48시간이 경과하였으면, 비긴즈 고객센터를 통해 구매 취소가 가능하며, 다음 절차를 거쳐 접수하셔야 합니다.
i.
‘Play 스토어’ 앱에 접속 →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정보’ → ‘결제 및 정기 결제’ 페이지 → ‘예산 및 내역’ → 결제 내역의 ‘보기’ → 거래ID(GPA번호)가 보이도록 캡쳐하여 고객센터로 접수
ii.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디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수신된 결제 영수증 확인 → 거래ID(GPA번호)가 보이도록 캡쳐하여 고객센터로 접수
3.
iOS에서 구매한 도넛의 환불은 Apple사 정책에 따라 개발사가 직접 구매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회원이 직접 Apple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Apple 정책상 환불 절차가 거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
Apple 고객센터 연락처 : 080-333-4000
ii.
Apple 환불 신청 가이드 : https://support.apple.com/ko-kr/118223
4.
회사는 환불 및 보상을 위해 필요한 경우 결제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결제 인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5.
회사를 거치지 않고 결제플랫폼(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포함한 기타 모든 결제 서비스)을 통해 환불이 진행될 경우, 해당 내용을 당사의 고객 센터를 통해 회원이 회사에 알려주셔야 정상적인 환불처리로 인정되고 도넛 환수가 진행됩니다. 비긴즈 고객 센터에 내용을 공유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를 불법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으로 간주하여 이용계약 해제, 이용 제한, 도넛 환수 등의 조치 및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9.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 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5장 의무 및 책임 한계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 혹은 법령을 위반하는 회원들을 강제 이용 중단 조치하거나 혹은 관게 법령에 따라 법적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가집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며,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사유 또는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해당합니다.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 받아 수집한 전화나 이메일로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 혹은 대가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공유해서는 안 되며 이와 관련한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만약 계정정보에 대한 부정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 정보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사실을 즉시 변경해야하며, 이를 지체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를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수집, 복제, 배포, 제공하거나 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9.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0.
회원은 추가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개 이상의 계정을 운영하는 행위
3.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하는 행위
4.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5.
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조치에 위반되는 행위
6.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디자인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사생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과도하게 폭력적인 표현, 노골적인 성적 표현, 인종, 국적, 신조, 성별, 사회적 신분 등 에 관하여 차별하는 표현, 자살, 자해, 약물 남용을 유인 또는 조장하는 표현, 기타 반 사회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 등을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회사나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또는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10.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진, 음성, 메시지 등을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송신하는 행위, 다른 회원을 무차별적으로 친구에 추가하는 행위, 기타 회사가 스팸으로 판단 한 행위
11.
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 함), 성적 또는 음란한 행위, 성매매를 요구하거나 유인하는 행위, 다른 회원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 또는 모욕하는 행위, 기타 본 서비스에서 정해진 이용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
테러, 폭력, 마약, 인신매매 등을 하는 범죄단체나 반사회적 세력에 대한 이익 제공 기타 이에 동조하거나 지원하는 행위
13.
장물, 마약/향정신성 약품 등 국내 반입 및 판매가 금지된 제품의 판매나 홍보를 하는 행위
14.
종교 활동에 동참하거나 종교 단체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행위
15.
본 서비스의 서버와 네트워크시스템에 지장을 주는 행위, BOT, 치팅 툴, 기타 기술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본 서비스를 불법으로 조작하는 행위, 본 서비스의 장애를 의도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동일한 민원을 필요 이상으로 반복하는 등 회사에 대해 부당한 문의 또는 요구를 하는 행위, 기타 회사의 본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이에 지장을 주는 행위
16.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녹음, 녹화, 캡처, 촬영 등을 통해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이렇게 생성한 데이터를 제3자에게 유출하는 행위 또는 제3자를 통해 유통하는 행위
17.
위의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방조 또는 조장하는 행위
11.
회원은 회사 및/또는 회사 자산과 관련이 있음을 암시하려는 의도로 온라인에서 허위의 웹사이트를 생성하거나 꾸미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회사 자산을 이용하거나, 회사 및/또는 회사 자산과 관련이 있음을 암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3.
회원은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인터페이스 이외의 다른 방법이나 경로를 통해 본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본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4.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본 서비스의 재화 및 이용권을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5.
회원은 본 약관 또는 사용자 가이드라인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6.
회사는 회원이 제14조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계약의 종료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비긴즈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생성한 콘텐츠는 파기됩니다. 단,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보관 의무가 있거나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파기되지 않고 그에 따라 계속 게시되거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 스크랩(담기)하거나 공유한 회원의 콘텐츠, 또는 회원이 다른 회원의 콘텐츠에 작성한 댓글 등 : 해당 콘텐츠는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 계약 해지와 관계없이 서비스 내에 유지(게시)됩니다.
2.
회원과 다른 회원 간의 대화 내용 : 회원 간 분쟁 해결,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시 분리 보관 및 해지일로부터 1년 간 보관 후 파기(단, 탈퇴한 회원의 대화는 서비스 내 미노출)
3.
회원의 서비스 부정 사용에 따른 제재 이력 :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하여 해지일로부터 5년간 보관 후 파기
4.
1호와 2호를 제외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생성한 콘텐츠 : 회원 간 분쟁 해결,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하여 이용 계약 해지일로부터 14일 간 보관 후 파기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운영에 손해를 미치거나 방해하는 행위를 발견하였거나 이로 의심되는 상황이 발생되었다고 합리적으로 추정되는 경우, 이를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예방하거나 중지하기 위해 회원이 서비스 이용 목적으로 제출한 콘텐츠 및 서비스 이용으로 생성된 콘텐츠의 내용을 상기 목적에 한하여 필요한 부분에 한하여 일시적으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상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사안의 중요성 및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불이익 내지 손해를 고려하여 위반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1.
단순 경고 : 회사는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 관련 내용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위반을 하지 않을 것을 경고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시정조치 요청 : 회사는 회원의 의무위반 사실 및 이에 대한 시정조치를 함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이 시정조치에 대한 내용을 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사의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제한 : 회사는 일정한 기간 또는 서비스의 범위를 정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한한 범위 내에서는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 회사는 해당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서비스 이용 계약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해지(계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제재 조치를 하는 과정에서 해당 회원의 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사안의 심각성, 고의성 등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조치를 먼저 취하고 이후 조치에 관한 통보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제5항의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의 제재 내용에 대하여 소명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내에 게시된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에 게시된 회사의 이메일 주소를 통하여 소명이 담긴 내용을 회사에 전달합니다.
7.
회사는 제6항에 따라 제출된 소명 내용에 대하여 제출된 증빙자료를 토대로 형식적인 심사만 진행하며, 실질적인 내용에 심사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명의견을 전달한 회원은 회사의 심사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실질적인 내용에 대한 심사까지 요구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더라도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 및 서비스 환경을 해치는 행위로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라면 제4항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다른 회원 포함)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10.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도넛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1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제재 사유에 해당하는 불법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회원의 경우 회원 자격을 박탈하고 동일한 신상정보로 재가입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저작권 등에 관한 내용

제17조 회원의 저작권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이 직접 제작하여 서비스에 게시 내지 업로드한 콘텐츠(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음원, 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본 약관에서 동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게시(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제18조 회원이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관리 방안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게시를 금지합니다.
1.
서비스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2.
제3자의 개인정보를 직접 기재하는 등으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직접 거래를 유도하거나 권유, 제안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객관적인 사실과 부합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경우(ex. 회원의 개인적인 인격이나 명예 등을 훼손하는 내용이 담긴 콘텐츠, 정당한 근거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폄하하거나 신용을 저하시키는 내용이 담긴 콘텐츠 등)
5.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6.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7.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8.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9.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1.
위 각 호에 준하는 경우
2.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의 콘텐츠가 서비스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합리적 판단에 따라 삭제, 비활성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저작권자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다시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침해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삭제(회원 스스로 자신의 계정을 삭제한 경우 또는 회사가 회원의 계정을 본 약관에 따라 삭제한 경우 모두 포함)된 경우 해당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사항

제19조 회원의 개인 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 시 기록한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기록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2.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서비스 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 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 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여러분의 프라이버시를 절대 악용하거나 남용하여 이용하지 않으며,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확장 내지 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확장 내지 추가한 서비스 제공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책임 제한

1.
회사는 본 서비스(모든 게시물을 포함함)에 사실상 또는 법률상의 하자(안정성, 신뢰성, 정확성, 완전성, 유효성, 특정 목적과 부합 여부, 보안 등에 관련된 결함, 오류와 버그, 권리 침해 등을 포함함)가 없음을 명시적으로 암묵적으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프로필에 대해 회사가 별도로 인증함을 고시하지 않은 경우 신뢰도 및 정확도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신원 또한 보증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난 영역(오프라인으로 다른 회원과 직접 대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행위, 회원 간에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내의 채팅, 보이스톡 등을 통하여 소통하는 과정에서 발행하는 행위, 즉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간에 이루어진 소통 내지 거래 행위 일체를 포함)에서 발생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 등의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 간 혹은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진 행위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행위에서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 입는다면 그 책임은 가해자인 회원에게 있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원이 불법적인 행위 또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여러분의 부정행위를 조사하거나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수사 기관에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2.
본 서비스 또는 본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으시는 커뮤니케이션에는 제3자 웹사이트 또는 기능으로 연결된 링크가 있을 수도 있으며 이러한 링크를 이용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제3자의 콘텐츠를 명백한 사유 없이 통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회사가 제3자의 서비스나 기능에 대해 어떠한 방식으로든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점을 명백히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른 회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 과실이 없는 한 분쟁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거나 분담 하지 않습니다.
3.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5월 8일부터 시행 및 적용되며, 본 약관이 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